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미수령 주식 찾기 (바로조회 하는법)

by 퍼리링 2024. 4. 21.

상속이나 예전에 사놓고 잊혀진 주식이 있다면, 이런것들을 한번에 조회하고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을 통해 미수령 주식을 찾는 방법인데요, 오늘 미수령 주식 조회 및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한국예탁결제원을 활용한 숨은 주식찾기

 

주식을 예전에 사두고 잊어버렸거나 상속받은 주식이 있다면 한국예탁결제원의 주식찾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1.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미수령 주식 조회하기를 통해서 사이트로 이동 후 상단의 서비스 안내 - 증권대행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서비스안내] - [증권대행]으로 이동합니다. 주식찾기를 선택합니다.

 

 

 

 

2. 주식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의 주식찾기를 클릭 한 후 주식찾기를 클릭합니다.

 

 

 

 

 

 

 

 

3. 주식찾기를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의 '나의 주식찾기'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 주민번호 수집에 대한 동의를 확인합니다.

 

 

 

4. 하단의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 등을 선택합니다.

 

 

본인인증수단을 선택하고 공동인증서 또는 휴대폰인증을 통해 인증을 합니다.

 

 

 

 

5. 조회결과를 확인합니다.

 

미수령 주식이 있다면 아래 리스트에 표시됩니다.

저는 조회내역이 없다고 나옵니다.

 

 

 

미수령 주식 조회방법 총정리

  • 먼저 KSD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하단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안내"를 선택합니다. "증권대행"을 클릭한 후, 주주 서비스란에 있는 "주식 찾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파란색 배경의 "나의 주식 찾기" 탭을 확인합니다.
  • 고지사항과 수집근거를 읽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인증 수단 화면을 나오게 합니다.
  •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고 본인인증을 위해 휴대폰, 공동인증서, 아이핀 중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 인증이 완료되면 나의 미수령 내역과 찾아간 주권에 대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증권사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증권사 계좌에 있는 보유종목이 보입니다. 미수령 주식이 조회된 경우, 본인신분증을 챙겨서 한국예탁결제원을 방문하면 됩니다.

 

미수령 주식이 조회되는 경우는 다양합니다. 실물 종이주권을 받은 후 개서하지 않은 경우, 상속인이 주식의 존재를 모르고 있는 경우, 주소 변경을 신청하지 않아 통지가 누락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숨은 주식을 찾는 것은 중요한 경제활동입니다.

 

주식뿐만 아니라 숨겨진 자산들을 찾아내어 더 나은 경제적 안정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의 주식찾기 서비스를 활용하여 소중한 자산을 되찾아보세요.

 

미수령 주식찾기 서비스는 어르신분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이 주로 소홀히 할 수 있는 휴먼 재산을 찾아가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금은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이 서비스를 알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4억 원의 주식과 배당금을 찾아간 사례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이용 기간과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수령 주식을 찾는 이 서비스는 더 이상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비록 미수령주식이 없었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한국예탁결제원의 미수령 주식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소중한 재산을 되찾아보세요.

 

 

댓글